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6종에서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장 먼저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10월 16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21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게임 접속을 통해 '오딘의 유물 강화석’, ‘토르의 무기/장신구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풍요로운 한가위 특별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 조각’을 지급하며, 조각을 모은 이용자는 ‘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제작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9월 25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임무 달성’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영웅 도전권 선택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9월 13일부터 6일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눈부신 11회 소환권', '아스티의 전설 직업 도전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9월 25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용자에게 ‘방어구 복구권’, ‘장신구 복구권’, ‘프라임 S등급 선택 소환권’ 등을 제공하는 ‘달빛가득 추석 출석부’ 이벤트와 함께 몬스터를 사냥하면 ‘추석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는 ‘추석 특별 임무’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9월 22일까지 열린다. 추석 인사를 커뮤니티에 등록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인게임 재화인 ‘G-코인’ 1000개와 ‘골드 G-코인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9월 12일부터 10월 9일까지는 ‘한가위 풍성한 출석 플레이’ 웹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골든 가디언/지스카/포친키 세트 스킨’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프렌즈타운’에서는 9월 22일까지 ‘추석맞이 초대박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카카오프렌즈 굿즈, 커피 기프티콘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프렌즈팝콘’에서는 9월 22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결고, 7일간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과 한정판 프레임을 제공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추석을 맞아 자사 게임 플랫폼 ‘스토브’와 게임 ‘로드나인’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토브는 오는 22일까지 ‘ㅎㄷㄷ 2024(이하 ㅎㄷㄷ)’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ㅎㄷㄷ'은 ‘한가위 대박세일 대잔치’의 초성으로, ‘후덜덜 떨릴 만큼’ 높은 할인과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우선 프로모션 기간 동안 스토브 카카오 채널에서 최대 4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토브 게임을 구매하면 지급하는 도장 수에 따라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ㅎㄷㄷ 발도장’ 이벤트도 열린다. ‘ㅎㄷㄷ 발도장’ 미션 5종을 모두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ASUS 모니터 ▲씽크웨이 키보드 ▲엑스박스 게임패드 등 경품을 증정한다.

게임 2종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스토브의 정기 이벤트 ‘빅딜’ 프로모션은 한가위를 맞아 ‘박딜’ 이벤트로 깜짝 변신한다. 이번에 선정된 게임은 오픈월드 RPG ‘귀곡팔황’과 감성 어드벤처 ‘라스트 데이 오브 준’이다. 해당 게임들은 18일과 19일 양일간 최대 91% 할인된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스토브는 이 외에도 ‘ㅎㄷㄷ 백일장’을 열고 스토브 라운지 내에 추석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는 유저 중 6인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최대 3만원을 지급한다. ‘ㅎㄷㄷ 소원’을 통해 스토브 플랫폼 개선 아이디어를 내는 유저 1인에겐 추첨을 통해 100% 할인 쿠폰에 해당하는 게임 교환권을 제공한다.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서비스하는 ‘로드나인’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25일까지 추석 기념 전용 이벤트 던전 ‘황금 달빛의 숲’과 이벤트 한정 필드 보스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참여해 버프형 아이템 ‘황금 달빛의 숫돌’, ‘화려한 전리품’, ‘황금 달빛의 복주머니’ 등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접속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9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황금 달빛의 복주머니’와 최대 1만개의 ‘시간의 조각’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보스 ‘황금 수호자 오르탄’도 게임 내 필드 일부 지역에 무작위로 출몰한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자사 대표 MMORPG 4종에서 특별 이벤트를 연다.

먼저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는 26일까지 ‘달빛 가득 7일 복주머니’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둥실 달토끼’, ‘모리온’, ‘얼어붙은 눈물’ 등으로 구성된 ‘달빛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또 추석 이벤트 던전 ‘만월의 연회’에서는 ‘강렬한 발현의 기운’, ‘상급 전직의 증표’ 등 성장에 도움 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달빛 송편’을 지급한다.

‘미르의 전설2’ 이용자들은 25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송편으로 윷놀이를 한 후, 소환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수호석과 무공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달님은 떡보’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횃불로 사용 가능한 ‘보름달’ 아이템이 주어진다.

‘미르의 전설3’는 10월 2일까지 ‘윷놀이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일일 미션을 통해 획득한 윷으로 말을 이동시켜 신규 펫 ‘진천꼬마신’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이벤트 맵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버프 아이템인 ‘송편’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미르4’는 25일까지 캐릭터 성장 재료 상자와 용의 재료 소환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주는 ‘달맞이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전개한다. 또 14일부터 18일까지 특정 시간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