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은 추석을 맞아 14종의 인기 서비스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에서는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석 1+4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9월 14일 하루 동안에는 PC방 버닝을, 15일부터 18일까지는 집 버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선 9월 25일까지 매일 아이템전 및 스피드전 멀티플레이 3회 이상 완주한 이용자에게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20명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을 추가로 선물한다.

‘아르테일’과 ‘메이플랜드’ 등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크리에이터 월드에서도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마비노기 영웅전’, ‘아스가르드’, ‘어둠의 전설’에서도 9월 26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10월 24일까지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생지’, ‘버터’ 재료로 ‘달칩 크루아상’, ‘별칩 크루아상’ 등 포션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보름달 토끼의 비밀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렉트로닉 아츠(EA)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FC 모바일’은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한가위 버닝 패스'를 실시한다.

‘프라시아 전기’는 19일까지 ‘봉인전’, ‘검은칼’ 등 콘텐츠 보스를 포함한 리네아 대륙 내 모든 보스의 아이템 획득률이 150% 증가하는 ‘추석의 보스 드랍률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9월 26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도깨비의 신비한 복주머니’ 이벤트를 연다.

PC 게임 ‘데이브 더 다이버’는 스팀(Steam)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6일까지 ‘데이브 더 다이버’ 본편을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도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인기 게임 10종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서는 ‘대보름! 출석 이벤트 특별 주사위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주사위를 수집해 픽업 모집 티켓 최대 50장 등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대보름 데일리 미션’ 수행 시 ‘100만 골드’ 및 다양한 미션 달성 보상을 추가 제공한다.

‘레이븐2’는 25일까지 추석 이벤트 던전 ‘만월의 숲’을 오픈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에서 ‘만월의 송편’ 아이템을 모아 최상급 11회 소환 선택 상자, 아티팩트 ‘만월의 기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 기념 특별 추석 이벤트를 통해 ‘달맞이 토끼’ 희귀 사역마, ‘만월의 추석 선물 꾸러미’ 등을 지급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는 오는 25일까지 출석 및 미션 이벤트를 통해 ‘추석 특별 선물 꾸러미’를 증정한다. ‘추석 특별 선물 꾸러미’를 사용하면 ▲맛있는 달 과자 ▲탑승물 11회 선물 소환권 ▲저주 강화석 선택상자 ▲빛나는 강화석 선택상자 등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25일까지 ‘가을맞이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만 해도 ‘송편’ 요리 아이템과 ‘영웅 소환권’, ‘루비’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9월 12일부터 24일까지 접속만 해도 1만1000 다이아와 11주년 기념 행운 아이템을 선물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도 9월 15일부터 18일 중 한차례만 접속해도 성정석(게임재화) 3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등에서 다양한 추석 만이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인기 게임들에서 역시 추석을 기념하는 한가위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에는 9월 25일까지 ‘달 토끼 키링 상인 루나’와 ‘이벤트 판매 상인 룬룬’이 기란 광장에 출현한다. 이벤트 NPC 루나를 통해 ‘달토끼 키링’을 아데나로 구매한 후 착용하면 15분마다 ‘보름달 구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구슬’은 이벤트 NPC 룬룬에게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리니지2’는 10월 2일까지 본 서버·에바 서버·말하는 섬 서버 대상 ‘보름달 상점’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각종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 티켓을 획득하고 ‘영웅 인형 소환권’, ‘+8 특수 장비 상자’, ‘4성 마법서’, ‘보름달 주화’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에선 9월 25일까지 ‘추석맞이 보름달 대축제’가 진행된다. 풍등을 제작해서 날리면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또 이벤트 기간 모든 캐릭터에게 ‘한가위 보름달의 축복’ 버프가 적용된다.

‘리니지2M’은 전 서버에서 총 9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선 추석 연휴 동안 서버별 풍성한 혜택이 담긴 한정 코드가 공개된다. 25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결정체’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제공될 예정이다.

‘리니지W’는 9월 19일까지 ‘한가위 기념 스페셜 푸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매일 2회 우편을 통해 ‘꿀 송편(이벤트)’, ‘월병(이벤트)’ 등 버프 아이템과 소모품을 획득할 수 있다. 9월 25일까지 열리는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에서는 몽환의 섬에 나타나는 ‘호랑이’를 처치해 보름달 주화를 얻고 이를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은 추석 기념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의 추석 감사 인사 편지에서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쿠폰 번호를 등록하면 ‘고대의 태천명왕 천체조각’, ‘홍문수 결정’, ‘수호수 결정’, ‘광혼석 결정’, ‘성흔석 결정’ 등이 선물로 지급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9월 25일까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던전 ‘달디단 반달호수’를 열고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이낸셜투데이 채승혁 기자

저작권자 © 파이낸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