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으로 지난 22년간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그 모습 그대로 돌아왔다.그라비티는 지난 9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THE RAGNAROK)’를 국내 정식 론칭했다. 사 측은 “그간 라그나로크 타이틀을 아껴주시는 유저들의 의견을 경청해왔는데, 2002년 론칭한 원작의 감동을 다시금 느끼고 싶다는 피드백이 가장 많았다. 이를 반영해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디자인 조합의 원작을 재현하자는 결심을 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THE 라그나로크는 이 같
크래프톤 ‘inZOI(이하 인조이)’ 세상 속에서 나의 분신(아바타)이 돼줄 ‘조이'의 얼굴을 완성시켰더니, 옆자리에 앉은 동료 기자가 결과물을 보곤 웃음을 터뜨렸다. 완성된 ‘조이'의 패션은 사실 기자의 평소 모습과는 다소 거리가 있었다. 개성 있는 선글라스와 금색 목걸이, 멋스러운 버킷햇의 조합은 마치 강렬한 힙합 아티스트들과 같았다.현실에선 쉽게 엄두를 못내는 패션을 게임 속에서 자신 있게 입고 대리 만족을 느꼈는데, 이러한 감정들이 ‘인조이' 개발진의 노림수이자 바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의 참재미가 아닐까 싶다.크래프톤에서
‘게임스컴’이 열리고 있는 독일 쾰른 인근에선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The First Berserker: Khazan, 이하 카잔)’ 그림이 그려진 종이 가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이 많은 사람들이 모두 ‘카잔’을 시연해 보고 즐겼다는 의미다.굉장히 큰 종이 가방을 들고 다니다 보니 ‘걸어 다니는 홍보물’이 된듯한 느낌도 들었다. 실제로 ‘카잔’의 강렬한 아트를 본 여러 관람객들이 기자에게 “이 게임 어디서 하냐”고 물어봤다. 쾰른 인근 편의점에서도 “내일 게임스컴 가는데 이 게임 할만하냐”는 질문을 받아 “꼭 해보라”
전 세계 게이머들이 6년의 기다림 끝에 마침내 펄어비스 ‘붉은사막’과 처음으로 마주했다. 장소는 최대 게임 행사인 ‘게임스컴’. 글로벌 기대작이라는 이름값에 어울리는 데뷔 무대였다.붉은사막의 첫 유저 시연 버전은 ‘액션성’에 집중됐다. 가장 먼저 튜토리얼 개념의 스토리 모드에서 공격·방어·회피·특수 스킬 등 기본 조작법을 익히게 된다. 몰려오는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고 주인공 ‘클리프’와 동료들의 이야기도 미리 엿볼 수 있었다.메인 이벤트는 향후 붉은사막의 방대한 오픈월드에서 마주치게 될 보스전이다. ▲사슴왕 ▲하얀뿔 ▲리드데빌 ▲여
핵앤슬래시 명작 ‘패스 오브 엑자일 2(Path of Exile 2)’가 오는 11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에 돌입한다. 국내 서비스는 전작과 동일하게 카카오게임즈가 맡는다.2013년 출시된 ‘패스 오브 엑자일’은 시원한 액션성과 깊이 있는 시스템을 겸비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디아블로’ 시리즈와 함께 핵앤슬래시 장르의 양대 거두로 꼽힌다.실제로 지난 20일(현지 시간) ‘게임스컴 2024’ 전야제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출시 일정이 공개되자, 우레와 같은 박수와 함성 소리가 장내를 뒤덮었다. 시연 부스에도 ‘패스 오브 엑
아미(A.R.M.Y).대한민국을 넘어 이젠 자타공인 글로벌 대표 그룹이 된 ‘방탄소년단(BTS)’의 팬을 지칭하는 말이다. 카타르 FIFA 월드컵에서 정국의 무대를 보며 감탄하고, 신곡이 나오면 꼭 한번은 들어보는 기자도 BTS의 팬이라면 팬이겠지만, 앨범을 구매하고 콘서트를 순회하는 ‘찐아미’들의 모습은 “과연 나 까짓게 아미라고 해도 될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열정적이다.그런 열정적인 아미들은 물론, 기자와 같은 방탄소년단의 라이트 팬 혹은 소극적 지지자(?), 그리고 국내에선 찾기 어렵겠으나 방탄소년단에 큰 관심이 없는 이들
엔에이치엔(NHN)의 신작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가 오늘(25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CBT)에 돌입한다. 이에 앞선 19일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미디어 시연회를 통해 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다.NHN은 한때 유력 게임 포털 ‘한게임’을 운영하며 국내 게임 시장을 호령하던 ‘원조 3N’ 중 하나이기도 하다. 다만 최근에는 웹보드·캐주얼 장르 게임 개발에만 치중해오고, 대신 클라우드와 핀테크 등 기술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을 실어 왔다.그랬던 NHN이 모태 사업인 게임으로 다시 돌아가고 있다. 정우진 대표가 이러한
크래프톤의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이 오는 8월 1일부터 글로벌 대규모 테스트에 돌입한다. 올해 4월 진행한 국내 베타 테스트 이후 네 달 만이다.국내 안드로이드 이용자들만 대상으로 했던 지난 테스트와 달리, 이번 테스트는 미국·일본·튀르키예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IOS 이용자들까지 포함해 테스트를 진행한다.가장 큰 변화는 신규 클래스 ‘위자드(Wizard)’다. 원작에도 존재하는 위자드는 마법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화염 ▲전기 ▲냉기 ▲비전 등 다양한 속성 스킬들을 시전하는 것이 특
2013년 출시 후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히트작 ‘모두의마블’이 돌아왔다.넷마블은 27일 오전 11시부터 넷마블엔투가 개발한 신작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2의 사전 체험을 시작했다. 아직 정식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이번 사전 체험에서 받은 이용자 의견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다. 상대방이 갖고 있는 마블(돈)을 0으로 만들거나 ‘라인 독점’, ‘트리플 독점’ 등 특정 구역을 독점할 경우 승리할 수 있다. 여기에 보다 많은 건물을 짓고 정해진 건설 점수를 먼저 달성해
2009년 ‘오븐브레이크’를 시작으로 끊임없이 달려온 ‘용감한 쿠키’가 올해로 15번째 생일을 맞았다. 어느덧 게임 IP(지식재산권) 사이에서 큰 어르신 대접을 받을 나이가 됐지만, 질주를 멈추기엔 여전히 응원하는 팬들이 많고 체력도 팔팔한듯하다.마녀의 오븐에서 탈출하고 마녀의 성을 모험하며 쿠키 친구들과 새로운 왕국을 건설한 ‘용감한 쿠키’는 이제 ‘팬케이크 타워’ 등단에 나선다. 데브시스터즈의 신작 게임 ‘쿠키런: 모험의 탑’ 이야기다.‘쿠키런: 모험의 탑’은 ‘실시간 협력’과 ‘수동 조작’을 강조한 캐주얼 협동 액션 모바일 게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루트슈터 기대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지난 주말 이틀간 파이널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했다. 올여름 출시를 앞두고 최종적으로 기술을 검증하기 위한 취지다.루트슈터란, 아이템을 루팅(수집)하는 RPG적 요소가 접목된 슈팅 게임을 뜻한다. 국내에서는 비교적 마이너한 장르로 분류되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디비전’ 시리즈와 ‘워프레임’ 등의 흥행에 힘입어 적잖은 마니아층을 구축했다.특히 2017년 출시된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대성공과 함께 루트슈터 장르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인기 루트슈터
‘나 혼자만 레벨업’은 ‘세계 최약 헌터’라는 별명을 가진 최하급 헌터 ‘성진우’가 세계관 최강의 헌터가 되는 성장기를 그려낸 작품이다. 전 세계 주요 웹툰 플랫폼에 유통된 ‘나혼자만 레벨업’의 누적 조회수는 143억뷰에 달하며, 올해 1월부터 방영되고 있는 애니메이션도 각국 OTT 서비스에서 최상위 지표를 기록하는 등 화제몰이에 성공했다.이처럼 누구나 한 번씩은 봤다던 국가대표 IP(지식재산권)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자는 후술할 게임이 출시되기 전까지 단 한 번도 접하지 못했다. 웹툰과 웹소설은 물론 OTT를 즐겨보는 편이 아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이 오는 24일 첫 대규모 테스트를 실시한다. 연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실상 막바지 담금질 과정에 돌입했다고 볼 수 있다.‘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익스트랙션’으로 불리는 해당 장르는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대성공 이후 전 세계 유력 개발사들이 도전하고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크래프톤은 그간 쌓은 경험을 바
‘미니게임천국’, ‘컴투스프로야구’, ‘서머너즈 워’.피처폰 시절부터 대형 히트작들을 줄줄이 선보여오며 ‘모바일 게임 전통 강자’ 반열에 오른 컴투스지만, 유독이나 미소녀풍의 서브컬처 게임들과는 거리가 있었다.때문에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퍼블리싱권을 확보했다는 소식은 업계에서 제법 화제를 모았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도전하길 원한다. 퍼블리싱 라인업 및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퍼블리셔들과 경쟁하고자 한다”라면서 ‘스타시드’ 등 신작 소식을 전했다.‘글로벌
대체적으로 부정적(Mostly Negative).와이제이엠게임즈와 액션스퀘어가 지난 5일 출시한 ‘킹덤: 왕가의 피’의 첫인상이었다. 게임을 리뷰한 유저 5명 중 1명만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는 의미다. 넷플릭스 원작 드라마의 후광으로 일찌감치 이목을 끄는 데는 성공했으나, 기대감은 출시 직후 혹평세례로 뒤바뀌었다.짧은 시간 ‘킹덤: 왕가의 피’를 직접 플레이해 보고 나니 “대체로 부정적이라는 평가는 박한 것이 아닌가?”와 같은 생각도 들었지만, 이후 구체적으로 살펴본 게이머들의 리뷰들도 하나같이 납득이 갈 수밖에 없었다. 아쉬움은
라인게임즈가 지난달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을 출시한 데 이어, 9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를 그랜드 오픈했다. 원작 ‘창세기전’은 국내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대표 국산 명작 시리즈로 꼽힌다.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는 개중에서도 ‘창세기전2’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SRPG다. 원작 시리즈의 캐릭터를 카툰렌더링 그래픽으로 재해석했으며,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풀 보이스를 적용해 몰입감을 한층 더하고자 했다.‘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 리뷰에 앞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