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룰렛 사이트

귀뚜라미, 대전 늘봄학교 교실 51곳에 ‘카본보드 온돌’ 설치

2024-09-11     허서우 기자
초등학교 늘봄학교 교실에 설치한 카본보드 이미지.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대전 지역 15개 초등학교 늘봄학교 교실 51곳에 ‘귀뚜라미 카본보드 온돌’을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카본보드는 배관 설치나 콘크리트 작업 등 별도 바닥 난방공사 없이도 기존 바닥에 그대로 시공이 가능해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귀뚜라미에 따르면 대전 지역 늘봄학교 교실 51곳(면적 3800㎡)에 카본보드를 시공하는 데 걸린 기간은 25일에 불과했다.

늘봄학교는 기존 초등학교 방과후와 돌봄을 통합·개선한 제도로 정규 수업 외에 학교와 지역사회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 학생 성장발달을 도와주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교실 바닥을 활용하는 학습을 포함해 동절기 바닥 난방이 가능한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

귀뚜라미 카본보드는 특허받은 카본발열망이 원적외선을 방출해 실내 공간 전체에 빠르고 균일한 복사열 난방을 제공한다. 난방수를 사용하지 않는 건식 난방으로 겨울철 배관 동파 걱정이 없고 난방 시 열손실도 줄일 수 있다.

귀뚜라미는 카본보드가 8대 중금속 검출 시험을 마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인체에 무해하다고 설명했다. 또 유해 전자파 걱정이 없어 어린이 생활공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정 온도 이상 과도한 온도 상승을 막아주는 온도 과열 방지 장치로 화재 위험도 방지한다.

파이낸셜투데이 허서우 기자